캘리포니아주 차량등록국(DMV)사칭 개인정보 도용 사기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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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샌코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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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MV 사칭 이메일, 문자메세지 조심
캘리포니아주 차량등록국(DMV)을 사칭한 사칭한 문자나 이메일로 인한 피해를 우려한 DMV가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캘리포니아주 차량등록국(DMV)가 코로나19 전염병 사태 이후 온라인서비스의 보안을 높이자 DMV 직원을 사칭하며 사기행각에 나서면서 피해사례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일 캘리포니아주 차량등록국(DMV)는 캘리포니아 주민을 대상으로 DMV 사칭 사기(Phishing Scam) 이메일과 문자세세지를 통해 개인정보를 빼돌리는 피해사례가 늘었다며 10월 1일로 시행을 연기한 리얼아이디(Real ID) 신청을 안내하는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를 받으면 사기를 의심해야 한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강조했다.
이들 사기꾼들은 주민 셀폰 번호로 이메일과 문자메시지를 무작위로 보내고 있으며 이들이 보낸 문자메시지나 이메일은 리얼아이디 또는 DMV 운전면허증 갱신 신청 등을 안내하며 진짜 DMV로 착각하도록 유도하고 ‘리얼ID 발급 규정에 따라 당신의 연락처와 개인정보를 반드시 업데이트해야 한다. 링크를 누르거나 안내 지시를 따라 달라’고 겁을 준다.
DMV는 문자메시지 또는 이메일등으로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고 주민이 민원을 신청할 때의 예약확인이나 취소를 안내하는 문자메시지나 이메일만 보낸다고 말했다.
사기가 의심되는 문자메시지나 이메일을 받을 경우 응답하지 말고 연방거래위원회(FTC ftc.gov/complaint) 또는 이메일로 신고(reportphishing@apwg.org)하면 된다.